[산후관리후기]
아이를 임신 중에 미리 이모님께 산후조리를 예약드렸고 출산 날짜가 가까워오면서 유도분만으로 스케줄이 몇 일 앞당겨졌음에도 이모님이 바로 와 주셨습니다.
첫아이라 아무것도 몰라서 퇴원 전부터 걱정이었던 저희 부부에게 이모님은 오시자마자 전문가답게 능수능란한 손길로 아이를 봐주셨고 냉장고며 부엌을 스캔하신 후 음식을 준비해 주셨습니다.
이후로도 주말에 쉬시고 월요일에 와 주실 때는 손수 마켓도 직접 보신 후 오셔서 무엇을 사야할지 모르는 저희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밑반찬과 미역국은 기본이고 꼬리 곰탕, 묵은지 갈비찜, 시금치 된장국, 고추장 찌개 등등 여러가지 국거리 등을 바꾸어가며 만들어주셨고 카레, 자반고등어구이, 생선찜, 부침개, 제육볶음, 불고기, 계란말이, 버터가지구이 등등을 만들어주시며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해야 한다며 아침, 점심, 저녁을 저와 남편을 위해 차려주셨습니다.
이 외에도 과일, 토마토 쥬스, 비트 쥬스 등을 간식으로 준비해주셔서 배고플 시간이 없도록 하셨습니다.
특히 이 모든 것을 아이를 봐주시면서 해주셨고 밤에도 저희가 쉴 수 있도록 아이를 밤새 봐주시고 울음 소리 한번 들을 수 없었습니다.
낮에는 제가 아이를 보고 싶어서 건네 받아올 정도였습니다.
이외에도 아이를 다루는 여러가지 노하우와 꿀팁 등을 알려주셨고 마지막 날까지 두고두고 먹으라고 국과 음식을 잔뜩 냉장고 가득히 해주셨답니다.
이모님 없이 도저히 자신이 없어 더 있어 달라고 부탁드렸지만 다음 산모 스케줄 때문에 아쉽게도 extend 는 하지 못했습니다.
남편은 이모님 안가시고 쭉 계속 계시면 안되냐고 하네요. ㅎㅎㅎ
아이를 너무나 예뻐하시고 친정 엄마같이 포근하게 산모도 케어해주시는 Heymamaus.com 을 만드신 민디 이모님을 추천드립니다.
Mindy 이모님
562)665-3555